본문 바로가기
  • Energy Korea with Daesung Energy
국내 에너지 정책

올해 에너지바우처 5월 29일부터 신청하세요

by 대성에너지 2024. 5. 24.

2024년도 에너지바우처 신청접수가 5 29일부터 시작됩니다.

 

에너지바우처는 취약계층이 걱정 없이 여름과 겨울을 날 수 있도록 냉난방에 필요한 에너지를 구입할 수 있는 이용권 지원 사업입니다.

 

수급자는 전기, 도시가스, 지역난방 고지서에서 요금을 자동 차감 받거나, 국민행복카드를 통해 원하는 에너지원을 자유롭게 결제할 수 있습니다.

 

 

지원 대상은 국민기초생활보장법 상 기초생활수급가구이면서 특정 세대원 기준을 충족하는 세대입니다. 특정 세대원 기준을 보면 본인 또는 세대원이 65세 이상 영유아(7세 이하) 장애인 임산부 중증희귀중증난치 질환자 한부모가족 소년소녀가장(가정위탁보호아동 포함)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입니다.

 

올해는 이용자 편의를 위해 지원 단가와 사용 기간을 확대해 운영합니다. 지난해 세대 평균 34 7000원이던 지원 단가를 36 7000원으로 인상하고 사용 기간도 4 30일에서 5 25일로 연장한 것입니다.

 

또 제도를 잘 몰라 신청하지 못하거나 제대로 이용하지 못하는 세대를 위해 찾아가는 에너지복지 서비스도 시작합니다. 에너지 바우처를 3년 동안 사용하지 않은 가구를 중심으로 우체국 집배원과 사회복지사가 직접 찾아가 조사하고 안내합니다.

 

자세한 문의는 관할 행정복지센터나 에너지바우처 콜센터(1600-3190)로 하면 됩니다.

 

 

원문출처: 산업통상자원부 경제뉴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