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Energy Korea with Daesung Energy
대성투데이

대성에너지, HCNG복합충전소 화재대비 비상훈련

by 대성에너지 2023. 10. 24.

[이투뉴스] 대성에너지(주)(대표이사 윤홍식)는 20일(금) 대구시 북구 관음동에 위치한 관음복합충전소에서 임직원 및 강북소방서 담당자 등 1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화재대비 비상훈련을 실시했다.

 



HCNG충전소 비상훈련은 가스 누출, 지진 및 화재 등의 비상사태 발생에 대한 대처능력 향상을 목적으로 12개 충전소를 대상으로 매월 1개 충전소씩 순차적으로 시행되고 있다.

이날 훈련은 복합충전소 충전기 배관 크랙으로 인한 가스누출 화재발생을 CNG충전기에서 수소충전기로 옮겨 붙는 상황을 가정해 ▶화재진압 및 인입밸브 긴급차단 등 현장 상황조치 능력 ▶현장상황 보고의 정확성 ▶상황실에서 각 유관기관으로의 신속한 상황전달 능력 ▶인명대피 및 구조 등 현장통제 능력 등을 종합 점검했다.

전정호 대성에너지 본부장은 “평소 안전점검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시키고 생활화 해 가스누출로 인한 화재, 인명 대피 및 초기대응에 대한 실제 상황과 같은 훈련으로 긴급상황 시 대처능력배양과 화재에 대한 피해  최소화를 꾀하고 있다”며 초동대응의 중요성과 시민안전을 위한  철저한 안전시스템 구축을 당부했다.

한편 안전경영을 최우선 경영방침으로 안전·안정적 도시가스 및 수소 공급에 만전을 기하고 있는 대성에너지는 종합상황실 컨트롤타워 강화, 안전등급시스템 구축 등 첨단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안전시스템 고도화를 지속적으로 꾀하고 있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출처 : 이투뉴스(http://www.e2news.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