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Energy Korea with Daesung Energy
에너지 뉴스 국내&해외

풍력발전 추진지원단, 풍력 O&M 산업 기반구축 관련 안전 세미나 개최

by 대성에너지 2023. 10. 25.

한국에너지공단 풍력발전 추진지원단(단장 유휘종)은 16일(수) 대전 라마다호텔에서 풍력 o&m(운전관리 및 유지보수) 산업 기반구축 관련 안전 세미나를 개최하였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예측진단기술을 활용한 opex(운영비용) 절감 ▲드론을 활용한 블레이드 진단기술 ▲풍력발전 유압 및 냉각장치 동향 ▲풍력발전 o&m 작업자 안전관리지침 활용 ▲풍력발전 정보시스템 등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풍력보급 활성화를 위해 안전사고에 대비하여 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는 방안과 유지보수 및 안전 전문인력 양성 등에 대한 업계의 관심이 뜨거운 가운데, 풍력발전추진지원단에서는 ‘풍력 o&m 안전교육자료’및‘작업자 안전작업지침 핸드북’을 개발하여 풍력 o&m 산업 안전 강화에 노력해오고 있다.

 

한 세미나 참석자는 "이번 세미나는 현재 기술동향이나 신기술 등에 대해 상세하게 알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으며, 안전교육자료와 작업지침을  참고하여 안전한 산업현장을 만들어 나가도록 노력할 것”라고 소감을 전했다.

 

유휘종 풍력발전 추진지원단장은 "풍력발전 보급에 이어 o&m분야까지 풍력발전 전 과정에 대해서 적극적인 지원과 함께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안전관리체계를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원문출처: 한국에너지공단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