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Energy Korea with Daesung Energy
에너지 뉴스 국내&해외

일본 후지필름, 평택에 컬러 레지스트 공장 준공

by 대성에너지 2024. 6. 17.
반응형

국내 최초로 컬러 레지스트 공장이 평택에서 준공됐습니다.

 

일본 후지필름 그룹 자회사인 한국후지필름일렉트로닉머티리얼즈는 14일 경기도 평택시 오성 외국인투자전용지역에서 이미지 센서용 컬러 레지스트 생산 공장 준공식을 개최했습니다.

 

후지필름 그룹은 이미지 센서에 사용되는 컬러 레지스트(감광 재료)를 생산해 전 세계에 공급하고 있으며, 이 분야에서 세계시장의 80% 이상을 점유하고 있습니다.

 

이미지 센서는 카메라 렌즈로 들어온 빛을 디지털 신호로 변환하는 반도체의 일종으로 디지털 카메라, 스마트폰, 로봇, 드론 등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번에 준공된 평택 공장은 일본에서 수입해 국내 반도체 회사에 공급되고 있는 컬러 레지스트를 한국에서 제조공급하기 위해 건립됐습니다. 여기서 생산한 제품은 전량 우리 반도체 회사에 공급돼 국내 첨단산업 공급망 안정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코트라와 함께 후지필름의 고충과 애로 해소를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 지난해 3월 평택공장 건설 과정에서 지중 장애물이 발견돼 공기 지연이 예상됐으나 경기도경기주택도시공사 등과 협력해 빨리 제거될 수 있도록 도왔습니다. 또 행정 절차상의 문제로 공장 건물의 취득세 감면이 어려웠으나 평택시의 협조를 받아 총 세액의 75%를 감면받을 수 있도록 했습니다.

 

 

원문출처: 산업통상자원부 경제뉴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