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Energy Korea with Daesung Energy
대성투데이

대성에너지 AI스터디 그룹 통해 학습 문화 혁신

by 대성에너지 2025. 8. 6.

 

 

[가스신문 = 주병국 기자]  대성에너지(대표 박문희)는 5일 본사 대회의실에서 ‘2025년 사내 스터디그룹 활동’의 최종 평가 시상식을 열고, 지난 1년간의 AI 중심 학습 성과를 되돌아보는 뜻깊은 자리를 마련했다.

이번 사내 스터디그룹은 2024년 7월부터 2025년 6월까지 약 1년간 자율적으로 운영되었으며, AI를 활용한 업무개선, 직무역량 향상, GPT 실습 등 다양한 주제를 기반으로 학습 활동이 활발히 전개됐다. 총 22개 그룹이 자발적으로 참여하였으며, 팀원 간 지식 공유와 실습 중심의 학습을 통해 조직 내 자율 학습 문화의 기반을 다졌다.

1년 학습한 성과에 대하여 1차, 2차 심사를 하여 최종 평가 결과, AI를 활용하여 수요량 예측 및 업무 개선 사례를 발표한 ‘10x AI’가 최우수 그룹으로 선정되었고, ‘On AIR(On AI Reset)’, ‘기업용 GPT 개발(대성 GPT)’ 그룹이 각각 우수 그룹으로 선정되어 포상과 함께 대표이사 표창장을 받았다.

최우수 그룹 ‘10x AI’의 조장인 공급기획팀 장해룡 부팀장은 “ChatGPT, 프롬프트 엔지니어링, AI툴을 직접 다뤄보며 업무에 새로운 관점을 얻었다”며 “팀원들과 자유롭게 토론하고 아이디어를 검증할 수 있는 시간이 특히 값졌다”고 소감을 전했다.

대성에너지는 이번 스터디그룹 운영을 통해 AI 학습에 대한 관심을 촉진하는 동시에, 자발적인 학습 문화가 전사적으로 확산되는 계기를 마련했다. 앞으로도 AI 등 미래 기술 기반의 교육 프로그램을 확대하고, 직원 주도의 자기계발 활동을 적극 장려할 계획이다.

출처 : 가스신문(https://www.gasnews.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