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Energy Korea with Daesung Energy
에너지 뉴스 국내&해외

미래세대를 위한 신재생에너지 교육, 「신(新)바람 에너지」 발대식 개최

by 대성에너지 2022. 9. 22.

미래세대를 위한 신재생에너지 교육, 「신(新)바람 에너지」 발대식 개최

- 한국에너지공단, 에너지 공기업과 협력하여 사회적 가치 실현 -

해당 사진은 본 기사와 관련이 없습니다.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이상훈)은 14일(수) 대전 라마다 호텔에서 ‘신(新)바람 에너지 교육’ 발대식을 개최했다.



‘신(新)바람 에너지 교육’은 미래세대 대상 신·재생에너지 이해도 제고 및 차세대 에너지리더 양성을 위해 한국에너지공단, 한국전력공사 및 발전공기업 6개사*가 공동 추진하고 있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 한국수력원자력, 한국동서발전, 한국남동발전, 한국남부발전, 한국서부발전, 한국중부발전



초등 돌봄교실, 중등 자유학년제, 고등 동아리, 지역아동센터를 대상으로 다양한 신·재생에너지 체험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2016년부터 시작하여 2021년까지 총 9만여 명이 넘는 학생이 참여하였다.



올해는 실무역량 강화 및 취업지원을 위해 교육 대상을 기존 초·중·고에서 대학생까지 확대하여 멘토링 및 인턴십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중학생 대상 에너지 일기장을 도입하여 일상 속 실천과 자기주도 학습을 지원하고, 고등학생 대상 에너지 토론 캠프를 통해 진로 교육을 보다 강화할 계획이다.



공단은 올해 상반기 교육 프로그램 고도화 및 시범교육을 완료하였으며, 발대식 이후 한국전력공사 및 발전공기업과 함께 전국 150여개 기관 및 학교를 대상으로 교육 프로그램을 본격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공단 신재생에너지센터 유휘종 소장은“신(新)바람 에너지 교육은 사회적가치 실현을 위해 에너지 분야 공공기관이 협력하여 진행하는 유일한 미래세대 신재생에너지 교육 프로그램으로 큰 의미를 갖는다.”며, “많은 학생들이 참여해 신·재생에너지 체험 활동을 경험하고 차세대 에너지 리더로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출처: 한국에너지공단(보도자료)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