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Energy Korea with Daesung Energy
에너지 뉴스 국내&해외

한국-UAE, 미래 향해 더 넓게! 더 깊게! 협력

by 대성에너지 2023. 1. 18.

한국과 아랍에미리트(UAE)가 산업, 에너지, 무역통상 분야에서 협력을 더욱 강화합니다.

 

산업통상자원부와 우리나라 에너지산업 분야 유관기업 및 기관들은 15 UAE 측과 총 7건의 양해각서와 계약 등을 체결했습니다.

 

사진출처: 대통령실

 

산업 분야에서는 전략적 산업 첨단기술 파트너십 양해각서(MOU)’를 체결, 미래 성장동력 창출 기반을 마련했습니다.

 

또 디지털 전환, 모빌리티, 항공우주, 부품소재, 공급망 협력 등을 포함한 첨단 제조 이니셔티브 추진에도 합의해 양국의 강점을 결합한 구체적 협력 사업을 발굴추진키로 했습니다.

 

에너지 분야에서는 포괄적전략적 에너지 파트너십 공동선언을 통해 원전, 재생에너지, 수소 등 에너지 전반에 걸쳐 포괄적 협력 플랫폼을 구축합니다.

 

 넷제로 가속화 MOU’를 체결해 제3국 원전 수출시장을 공동으로 개척하고 소형모듈원자로(SMR) 등 미래 원전 기술도 개발합니다. ‘수소협력 MOU’를 통해서는 수소의 생산과 저장, 운송, 활용 등 전 주기에 걸쳐 협력 틀을 마련합니다.

 

특히 -UAE 국제공동비축사업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를 통해 석유공급 위기상황 발생 시 계약물량 전량(400만 배럴)을 한국이 우선 구매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이밖에 자발적 탄소시장 파트너십 MOU’를 맺어 아시아 지역을 중심으로 민간 주도 탄소시장을 구축합니다.

 

무역투자 분야의 경우 무역투자 촉진 프레임워크 MOU’ UAE와 최초로 체결, 국제 통상질서 변화에 대응하고 국가별 맞춤형 통상협력을 추진합니다.

 

 

원문출처: 산업통상자원부

 

경제 뉴스 | 산업통상자원부 홈페이지

한국과 아랍에미리트(UAE)가 산업, 에너지, 무역‧통상 분야에서 협력을 더욱 강화합니다. 산업통상자원부와 우리나라 에너지‧산업 분야 유관기업 및 기관들은 15일 UAE 측과 총 7건의 양해각서

www.motie.go.kr

 

반응형

댓글0